안녕하세요

매일 미세먼지로 걱정하고 있는 오늘날 공기청정기는 이제

모든 가정에 필수적인 아이템이 되었죠



저도 그래서 유명한 위닉스 공기청정기   ATQM403-HWK 모델을 구입하여서 약 두달정도 사용해봤습니다.


디자인이 정말 예쁘죠

심플하고 타워형이라 공기청정효과도 더 크다고 합니다


실제로 미세먼지가 심한날에는 빠르게 청정해줘서 편안하네요.








타워 옆에 보시면 이렇게 풍량이 표시되어 있는데
총 1~4단계까지


취침모드나 오토모드 기능도 있어서 원하는대로 조절하여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4단계와 3단계의 갭이 아주 큰데요


4단계는 정말 시끄러운데 반해


3단계는 애매하게 적당한 수준이였습니다.


공기 정말 안좋은 날에는 4단계로 하겠지만 평소에는 3단계면 충분할듯 합니다.


디자인도 구멍이 송송 뚫려있는데

저기로 먼지를 빨아들이고 위로 깨끗하게 필터링 된 공기를 내뿜습니다.




바로 여기로 말이죠 ㅎㅎ


회오리 치는 모양이 제트 기류처럼 빠르게 공기를 상승시킨다고 하네요

파란색인걸보니 공기가 좋은 모양입니다 



공기의 질에 따라

파란색/주황색/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타워형이라 그런지 필터도 정말 크고 기계안을 꽉채웠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공기청정기라는게 필터달린 선풍기 정도인 것이니까요~!

괜히 더 비싼 공기청정기를 사는것보다 이정도 공기청정기 2대를 두는게 더 큰 효과를 볼수있다고 하네요.




필터도 정말 큰만큼 기능도 좋아보입니다.


헤파필터 성능은 네이버 검색기준 E12라고 써있습니다.







디자인이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상도 받았네요


받을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에너지 등급은 3등급인데요


1등급이나 3등급이나 공기청정기는 24시간 켜놔도 선풍기보다 적은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총평:

가격 세일할때는 19만원대도 보일정도로 가성비 좋고

국산 유명한 위닉스 브랜드라서 좋고

디자인도 예쁘고 타워형이다 보니 공간을 많이 안차지해서 좋고

전기세도 얼마안나와서 좋습니다.



하지만

헤파필터 등급은 더 좋았으면 좋겠다는게 바람이네요.




+ Recent posts